■Loving Column(4259회)■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사48:10) ”보라 주 여호와께서 장차 강한 자로 임하실 것이요 친히 그의 팔로 다스리실 것이라 보라 상급이 그에게 있고 보응이 그의 앞에 있으며”(사41:10) “이르시되 내가 은혜 베풀 때에 너에게 듣고 구원의 날에 너를 도왔다 하셨으니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후6:2)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에게 주시는 약속의 말씀이 있습니다. 하나님만 기다리는 사람을 결코 실망시키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그 사람에게 <보라!!>라고 말씀하십니다.
<보라!!>를 히브리어로 <웨 힌네-וְהִנֵּה>라고 합니다. <접속사+감탄사>입니다. <그리고+ 보라>의 뜻입니다. “Behold!!”의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보여 주고 싶어 하실 때, 주로 사용하시는 표현입니다. 하나님께서 예비 하신 것과 그 뜻을 크게 드러내 보여 주고 싶으실 때, 그 인도하심에 감탄하며 감동하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웨 힌네-וְהִנֵּה>는 <그런데+여기 있다>의 뜻으로도 해석이 가능합니다.
“사람의 눈으로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때, 하나님의 계획이 여기 있다.” “탄식하며 좌절할 때, 하나님의 은혜가 여기 있다.” “고통 받고 있을 때, 하나님의 능력이 여기 있다.”의 뜻을 가진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입니다.
하나님만 바라 보는 사람에게 말씀의 약속을 보여 주고 싶어서 못 견뎌 하시는 마음이 <웨 힌네-וְהִנֵּה>에 담겨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아무리 <보라>고 하셔도 그 당시에는 사람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성령께서 그 눈을 열어 주셔야 합니다. 하나님의 때에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말씀의 영안을 열어 주실 때에만 하나님의 손길과 계획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TV] EP.3 하나님의 도광양회(韜光養晦)! 성령의 날개 그늘 아래에서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다!!(사60:1) | Joseph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