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요14:10) <엔 크라토스- ἐν Χριστῷ>

Joseph Lee 목사 2025. 5. 15. 19:24

 

■Loving Column(4724)■ “예수께서 이르시되 빌립아 내가 이렇게 오래 너희와 함께 있으되 네가 나를 알지 못하느냐 나를 본 자는 아버지를 보았거늘 어찌하여 아버지를 보이라 하느냐 내가 아버지 안에 거하고 아버지는 내 안에 계신 것을 네가 믿지 아니하느냐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은 스스로 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셔서 그의 일을 하시는 것이라”(14:9-11)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의 헬라어는 <엔 크라토스- ν Χριστῷ>입니다.

전치사 <- ἐν> “in, on, at, by, with” 의미입니다.

전치사 <- ἐν> 삼위 일체의 하나님을 설명하는데 사용됩니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서로 상호 내재 하시는 것을 보여 주시는 전치사입니다.

분이 분이시며 분이 분이신 것을 뜻합니다. 인격적인 구별은 되겠지만, 결코 분리되지 않으시는 하나님이심을 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안에 계시고,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계시기에 예수님을 자는 하나님을 것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하나님의 신성과 모든 충만이 함께 하고 계십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모든 영광이 육체로 오신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안에 충만하게 거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 안에 함께 계시고,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결코 분리되거나 떨어 지실 없는 완전한 관계입니다.

 

삼위 일체의 하나님께서 누리시는 영광이 서로 안에 거하시는 축복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 안에 거하게 되었습니다. 과거형이 아니라 현재 진행형입니다.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 성령님께서 <>안에 내주하게 됩니다. 믿는 자는 성령 안에서 살게 됩니다. 결코 떨어질 없는 관계가 됩니다. 하나님께서 붙잡고 계시는 손을 결코 놓지 않으십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삼위 일체의 하나님 안에 거하게 됩니다. 분의 하나님께서 <> 함께 하고 계시는 것이 축복중의 축복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성령께서는 보잘 것 없는 곳에서 큰 일을 만들어 내십니다.(요21:1-14) | Loving Worship | Joseph Lee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