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롬5:17) <페리세이아- περισσεία>

Joseph Lee 목사 2025. 5. 12. 19:10

■Loving Column(4721)■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 같이 한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5:17-18)

 

넘침의 헬라어는 <페리세이아- περισσεία>입니다. “풍요, 과잉, 풍부를 뜻합니다. “측량할 수 없을 만큼 풍부한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헬라어 형용사 <페리소스- περισσός>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생각할 없을 정도로 풍성한, 충분 이상으로 흘러 넘치는이라는 뜻을 <페리소스- περισσός>에서 가지고 있습니다.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가득한 것을 의미합니다.

 

기대를 넘어설 정도로 부어 지는 것을 가리킵니다. 예상 되는 한계를 뛰어 넘는 것을 뜻합니다.

<페리세이아- περισσεία><페리소스- περισσός>는 하나님의 은혜와 은총, 선물을 강조하는 단어입니다. 사람이 말로서 그 은혜를 표현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아니 불가능할 것입니다. 측량할 수도 헤아릴 수도 없는 하나님의 은혜이기 때문입니다. 은혜의 분량과 깊이과 넓이, 높이를 사람은 도저히 알 수 없습니다.

 

은혜가 은혜 인 것을 깨닫는 것이 큰 은혜입니다. 모든 것이 당연하게 생각되어 지기 때문에 은혜가 은혜인 것을 모를 때가 많습니다. 그동안 있던 것이 없어지거나, 불편해 지거나 어려워 질 때 그 때서야 하나님의 은혜가 그동안 컸었던 것을 깨닫습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모든 은혜가 십자가의 사랑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은혜가 인생의 모든 영역에 넘치도록 함께 하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깨닫는 은혜를 주실 때, 은혜가 은혜인 것이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은혜를 깨닫고 깊이 감사할 때 더 큰 은혜로 덮어 주실 것입니다.

 

은혜에 대해서 묵상할수록 마음 속 깊은 곳에서 감당 할 수 없는 평안이 흘러 나옵니다.

<>같은 자를 불쌍히 여겨 주시는 그 은혜 때문에 오늘도 살아 갈 수 있음을 고백합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 Loving Zoom Prayer 모임 ●

Today!
미국 Pacific 서부 시간, 오늘 월요일 저녁 7시(한국 시간, 화요일 오전 11시)에 Zoom으로 함께 기도하려고 합니다.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렘29:12) 

하나님의 존 전에 간절한 기도로 함께 무릎 꿇고 싶습니다.
기도가 능력입니다! 
Joseph Lee 목사 드림

Join Zoom Meeting
https://us02web.zoom.us/j/82119443296?pwd=P0vqesrdPSAMAX3nN8slrvywVXecH9.1

Meeting ID: 821 1944 3296
Passcode: 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