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이에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눅24:45) <디아노이고- διανοίγω>

Joseph Lee 목사 2025. 5. 11. 18:23

 ■Loving Column(4720)■ “그들과 함께 음식 잡수실 때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니 그들의 눈이 밝아져 그인 줄 알아 보더니 예수는 그들에게 보이지 아니하시는지라 그들이 서로 말하되 길에서 우리에게 말씀하시고 우리에게 성경을 풀어 주실 때에 우리 속에서 마음이 뜨겁지 아니하더냐 하고 곧 그 때로 일어나 예루살렘에 돌아가 보니 열한 제자 및 그들과 함께 한 자들이 모여 있어 말하기를 주께서 과연 살아나시고 시몬에게 보이셨다 하는지라”(24:30-34)

 

헬라어 <디아노이고- διανοίγω>는 성령님의 은혜로 눈이 크게 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을 보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영적인 눈이 열리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영적인 일들이 깊이 깨달아 지는 것을 뜻합니다. 영적인 현상만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께서 하시는 계획과 섭리, 하나님의 경륜과 뜻, 하나님의 열심, 도우시는 하나님의 방법이 깨달아 지는 것을 뜻합니다. 사람의 눈으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른 해석이 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보면 절망인데 영적인 눈으로 보면 그 가운데 하나님의 뜻이 새롭게 시작되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영적인 눈이 열리면 현실에 일어나는 일들을 말씀과 영적인 원리를 가지고 해석하게 될 것입니다.

 

<디아노이고- διανοίγω>는 생각과 마음이 열리는 것입니다. <>생각에 갇혀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음을 여는 것입니다. 마음이 부드러워집니다. 성령님과 인격적인 교제에 깊이 집중하게 됩니다. 하나님과 친밀한 관계에 마음을 더 열게 될 것입니다. 말씀과 기도 가운데 성령의 임재를 사모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지혜로 채워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감동이 있는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디아노이고- διανοίγω>는 말씀이 깨달아 지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깊은 감동으로 다가가게 될 것입니다. 마음이 뜨거워지게 될 것입니다.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과 그 뜻에 대해서 깊이 알아가려고 할 것입니다. 말씀에 깊은 반응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인생을 놀랍게 바꿔놓을 한밤중의 시간 (요21:15-17) | Loving Worship | Joseph Lee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