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719회)■ “왕이 벨드사살이라 이름하는 이 다니엘은 마음이 민첩하고 지식과 총명이 있어 능히 꿈을 해석하며 은밀한 말을 밝히며 의문을 풀 수 있었나이다 이제 다니엘을 부르소서 그리하시면 그가 그 해석을 알려 드리리이다 하니라 이에 다니엘이 부름을 받아 왕의 앞에 나오매 왕이 다니엘에게 말하되 네가 나의 부왕이 유다에서 사로잡아 온 유다 자손 중의 그 다니엘이냐 내가 네게 대하여 들은즉 네 안에는 신들의 영이 있으므로 네가 명철과 총명과 비상한 지혜가 있다 하도다”(단5:12-14)
“탁월한”의 히브리어는 <야티르- יַתִּיר>입니다. “뛰어난, 우수한, 비상한, 비범한”의 뜻입니다. “엄청나게 훌륭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수하거나 풍부하거나 매우 뛰어난 것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야티르- יַתִּיר>는 다니엘서에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시대에 바벨론으로 포로로 끌려 와서 하나님만 바라 보았던 다니엘과 세 친구들에게 주셨던 은총입니다. 다니엘에게 특별히 더 많은 <탁월함>을 부어 주셨습니다.
시대가 어두울수록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에게 부어 주셨던 은혜는 훨씬 더 컸습니다.
어려울수록 하나님께서 더 빛나게 해 주셨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만을 바라 보며 보혈의 은혜만으로 살아 가려고 마음을 정한다면 그 사람에게 다른 사람에게 없는 <탁월함>을 넘치도록 부어 주실 것입니다.
평상시에는 보이지 않던 은총이 힘든 시간에 더 강하게 나타날 것입니다.
다니엘과 세 친구들이 누렸던 <야티르- יַתִּיר>의 은총이 오늘도 함께 하실 것입니다.
오직 주만 바라 보는 사람들에게…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KBS 뉴스 | The Holy One 러빙워십 콘서트 | 주의 거룩한 자 (행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