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우리가 이 소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영혼의 닻 같아서 튼튼하고 견고하여 휘장 안에 들어 가나니(히6:19) <베바이오스- βέβαιος>

Joseph Lee 목사 2025. 2. 20. 19:53

■Loving Column(4640)■ “하나님은 약속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에게 그 뜻이 변하지 아니함을 충분히 나타내시려고 그 일을 맹세로 보증하셨나니 이는 하나님이 거짓말을 하실 수 없는 이 두 가지 변하지 못할 사실로 말미암아 앞에 있는 소망을 얻으려고 피난처를 찾은 우리에게 큰 안위를 받게 하려 하심이라 우리가 이 소망을 가지고 있는 것은 영혼의 닻 같아서 튼튼하고 견고하여 휘장 안에 들어 가나니 그리로 앞서 가신 예수께서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라 영원히 대제사장이 되어 우리를 위하여 들어 가셨느니라”(6:17-20)

 

확고한의 헬라어는 <베바이오스- βέβαιος>입니다. “확실한, 안전한, 지속적인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걷다, 걸어가다 뜻하는 <바이노- βαινω>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걷고 걸어가면서 마음이 확고해 지는 것을 뜻합니다.

주님과 함께 인생의 여정을 걸어 가면서 하나님을 깊이 신뢰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헌신, 마음이 깊어 지는 것을 뜻합니다.

 

걸어 본 사람은 알 것입니다. 처음에는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믿음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의지할 뿐 사람의 눈에는 미련해 보일 것입니다.

수 없이 넘어지고 쓰러 질 수 있지만, 살아 계신 하나님께서 다시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그 길에서 만나는 성령님의 손길이 있습니다. 힘을 주실 것입니다.

세밀하게 인도하실 것입니다. 함께 해 주실 것입니다.

 

걷고 또 걸어 가면서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더 믿게 될 것입니다.

혼자만 걷는 길이 아닌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확실합니다.

그 믿음으로 다시 일어서는 모습이 <베바이오스- βέβαιος>입니다.

 

힘들 때 마다 지나 온 길에서 은혜를 주신 하나님을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함께 해 오신 하나님의 그 은혜가 앞으로도 계속 함께 하실 것입니다.

붙잡으신 그 손을 결코 놓지 않으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Beloved Concert] 하나님의 은혜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