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포티조- φωτίζω> (엡1:17-18)

Joseph Lee 목사 2025. 2. 7. 19:43

■Loving Column(4627)■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1:17-19)

 

빛을 비추다의 헬라어는 <포티조- φωτίζω>입니다.

계몽하다, 비추다, 빛으로 가져오다, 명확하게 하다.”의 의미입니다.

마음과 영혼을 깊은 감동으로 여는 것을 뜻합니다. 깨닫게 하는 은혜를 은유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빛을 뜻하는 헬라어 <포스- φς> 성령의 , 말씀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빛의 주체입니다. 진리 중의 진리이신 하나님의 아들이 <포스- φῶς>입니다.

 

땅에 빛으로 오신 하나님의 유일한 아들. 어두운 죄악으로 가득 덮여 있는 땅을 하나님의 빛으로 오셔서 하나님께서 나아갈 있는 길을 만들어 주신 예수 그리스도!

빛이 하나님의 영광이며 영광의 본체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보내신 성령님의 은혜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을 있습니다.

영혼에 깊은 빛이 비춰 지는 것입니다. 생명의 빛이 모든 생각과 마음이 하나님께로 향하도록 도우실 것입니다.

마음과 뜻을 다해서 하나님을 사랑하도록 하실 것입니다.

은혜를 경험한 영혼은 다른 사람의 마음에 빛을 비추는 <포티조- φωτίζω> 역할을 하게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능력이 흘러 나오기 때문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하나님께서 주시는 영감을 깊이 누리는 방법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