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625회)■ “너는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병사로 나와 함께 고난을 받으라 병사로 복무하는 자는 자기 생활에 얽매이는 자가 하나도 없나니 이는 병사로 모집한 자를 기쁘게 하려 함이라 경기하는 자가 법대로 경기하지 아니하면 승리자의 관을 얻지 못할 것이며 수고하는 농부가 곡식을 먼저 받는 것이 마땅하니라”(딤후2:3-6)
“경쟁하다, 다투다”를 뜻하는 헬라어는 <아들레오- ἀθλέω>입니다.
운동 경기에서 서로 경쟁하거나 노력하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어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열정과 노력을 다하는 태도를 가리킵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삶을 살아가려는 꾸준한 인내와 헌신을 경주나 경기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뜻과 방법대로 인생의 길을 나아가야 하는 것을 강조하는 것이 <아들레오- ἀθλέω>입니다.
인생의 경주는 그냥 쉽게 얻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방법대로 해야 합니다. 그 방법이 말씀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입니다. 진리를 누리는 것입니다.
하루 아침에 이루어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모든 삶의 여정을 하나님과 함께 걸어가야 합니다.
오랜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과 함께 동행하는 삶이 인생의 경주입니다.
<아들레오- ἀθλέω>의 목적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사랑하는 것입니다. 영적인 친밀한 교제입니다. 영혼 사랑입니다.
성령의 은혜 속에서 열매 맺는 삶입니다.
<아들레오- ἀθλέω>의 인생의 경주에서 <나>와의 싸움이 가장 힘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귀는 묶임 받고 떠나는 역사가 일어나겠지만, <내> 자아는 하나님의 말씀 앞에 굴복하기가 얼마나 어려운지요!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의 적용은 항상 <나>의 깊은 내면에서 시작할 것입니다.
매일의 삶이 내면으로 떠나는 깊은 여정입니다. 주님과 함께!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혼란스러움에서 중심잡기! 그러면 열립니다. (합3:18-19)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