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615회)■ “이는 주께서 영원하도록 버리지 아니하실 것임이며 그가 비록 근심하게 하시나 그의 풍부한 인자하심에 따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 주께서 인생으로 고생하게 하시며 근심하게 하심은 본심이 아니시로다”(애3:31-33)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며 내 간구에 귀를 기울이시고 주의 진실과 의로 내게 응답하소서 주의 종에게 심판을 행하지 마소서 주의 눈 앞에는 의로운 인생이 하나도 없나이다 원수가 내 영혼을 핍박하며 내 생명을 땅에 엎어서 나로 죽은 지 오랜 자 같이 나를 암흑 속에 두었나이다”(시143:1-3)
“통회하다”의 히브리어는 <다카- דָּכָא>입니다. 몸과 마음이 상하는 괴로움을 뜻합니다. 고통하고 아프고, 힘들어 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무너지다, 박살나다, 상하다, 깨뜨리다”의 뜻이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무너지는 마음!
마음이 심히 가난해 져서 하늘을 감히 우러러 보지 못하는 상태가 <다카- דָּכָא>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겸손과 온유로 낮아지는 마음의 상태!
이 시간에 하늘 문이 크게 열릴 것입니다.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향한 간절한 마음이 흘러 넘치기 때문입니다. 온 힘을 다해서 하나님을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통회하는 마음을 가질 때, 하나님은 더 가까이 다가오실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마음을 만지시고, 더 큰 은혜를 부어 주실 것입니다.
상한 심령과 가난한 마음을 결코 외면하지 않으십니다.
때때로 하나님께서 마음의 깊은 통회가 있는 아픔의 시간을 허락하시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자가 고통하는 것을 기뻐하시지 않겠지만, 이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을 더 깊이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깊이 만나는 것이 인생에서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축복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믿음은 하나님과 사람을 대하는 태도에서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삼상1-2)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