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말4:2) <아나텔로- ἀνατέλλω>

Joseph Lee 목사 2025. 1. 25. 19:58

■Loving Column(4614)■ “흑암에 앉은 백성이 큰 빛을 보았고 사망의 땅과 그늘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 하였느니라 이 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이르시되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하시더라 갈릴리 해변에 다니시다가 두 형제 곧 베드로라 하는 시몬과 그의 형제 안드레가 바다에 그물 던지는 것을 보시니 그들은 어부라 말씀하시되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하시니”(4:16-19)

 

떠오르다의 헬라어는 <아나텔로- νατέλλω>입니다. “나오다, 비추다, 솟아오르다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양이 떠오르거나, 새싹이 솟아 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영적으로는 하나님의 말씀의 진리로 빛을 비춰 주시거나, 말씀의 능력이 강하게 나타나는 것을 뜻합니다.위에서를 뜻하는 <아나- νά> 일어나게 하다 의미하는 <텔로- τέλλω> 합쳐진 단어입니다.

 

<아나텔로- νατέλλω>는 생명의 능력과 관계가 있습니다. 어두운 흑암을 깨뜨리고 태양의 강력한 빛이 비춰 지거나, 한 겨울의 혹독한 추위를 지나서 새싹의 생명이 움트는 것을 가리킵니다.

좌절하고 낙심한 사람에게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의 능력이 임하는 것이 <아나텔로- νατέλλω>입니다.

아무런 가능성이 없는 시간에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다시 일으켜 주시는 것입니다.

그 빛은 진리의 말씀이며 새롭게 하시는 성령의 은혜입니다. 그 빛이 예수 그리스도이며, 십자가의 능력입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말씀, 죽은 자를 일으켜 주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능력, 치유하시며 회복하시는 성령님의 능력,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나아가게 하는 그 은혜와 은총이 <아나텔로- νατέλλω>에서 시작합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빛을 비춰 주실 때 다시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일으켜 주시는 그 능력을 오늘도 깊이 경험하고 싶습니다.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