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작은 것도 하나님의 손에 붙잡히면 큰 능력이 됩니다.<자라크-זָרַק>

Joseph Lee 목사 2025. 1. 11. 20:18

■Loving Column(4600)■ “맑은 물을 너희에게 뿌려서 너희로 정결하게 하되 곧 너희 모든 더러운 것에서와 모든 우상 숭배에서 너희를 정결하게 할 것이며 또 새 영을 너희 속에 두고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되 너희 육신에서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내 율례를 행하게 하리니 너희가 내 규례를 지켜 행할지라”(36:25-27)

 

 

"뿌리다"를 뜻하는 히브리어는 <자라크-זָרַק>입니다.  "흩뿌리다, 던지다, 흠뻑 젖게 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아주 조금 뿌리는 것이 아니라 흠뻑 젖을 정도로 강하게 흩뿌리는 것을 뜻합니다.

<9:9>에서 모세가 바로 왕 앞에서 재 두 움큼을 하늘을 향하여 날렸을 때, 하나님의 능력으로 애굽의 온 땅을 덮는 티끌이 되었습니다. 그로 인해서 사람과 가축들에게 심한 독종이 생겼습니다.

조그마한 것이 하나님의 손에 붙잡히게 될 때, 사방으로 크게 흩어져 나가는 것을 <자라크-זָרַק>라고 표현합니다.

 

사람에게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 하나님은 하나님의 영을 부어 주십니다.

맑은 물을 뿌려 주십니다.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하나님의 영으로 기름 부으신 맑은 물로 뿌려 주실 때, 하나님의 놀라운 약속이 <에스겔 36>처럼 이루어 질 것입니다.

그 뿌려 주시는 은혜가 <자라크-זָרַק>입니다

땅끝까지 복음이 전파되는 하나님의 방법도 <자라크-זָרַק>입니다.

그 복음이 전도와 선교에 의해서 땅끝까지 전파되게 하시는 하나님의 방법이 성령의 바람입니다.

한 영혼이 변화되어서 다른 영혼을 변화시키고, 성령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그 은혜의 바람이 온 땅에 흩어 지는 것이 <자라크-זָרַק>입니다. 작은 은혜가 큰 은혜로 바뀔 것입니다.

작은 일들이 하나님의 기적으로 바뀔 것입니다. 그것이 <자라크-זָרַק>입니다.

하나님께서 오늘도 맑은 물로 흠뻑 젖을 정도로 뿌려 주시기를 사모합니다. 그 은혜 속에서 많은 응답들이 있을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정직한 예배 | Live Clip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