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순전한 마음을 지키는 것이 영적인 씨름입니다.<아펠로테스- ἀφελότης>

Joseph Lee 목사 2025. 1. 2. 20:04

■Loving Column(4591)■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사람마다 두려워하는데 사도들로 말미암아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나니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2:42-47)

 

 

2:46순전한 마음의 헬라어는 <아펠로테스- φελότης>입니다. “순전함이라는 뜻과 함께 성실함, 단순함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말과 행동에서 일치하는 모습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솔직함이 <아펠로테스- ἀφελότης>입니다. 마음 속의 생각과 태도가 행동으로 나타나는 솔직함을 뜻합니다. 가식이 없습니다.

<아펠로테스- φελότης>의 원 뜻은 바위가 없는 땅을 가리켰습니다. 매끄럽고 평평한 땅을 의미했습니다. 복잡하지 않고 부담이 없는 길을 뜻했습니다. 방해나 조금의 걸림돌이 없는 평탄한 땅을 가리키는 것이었습니다.

 

<아펠로테스- φελότης>순전한 마음은 심령 속에 딱딱한 장애물이 없는 것이 말합니다.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마음이 복잡하지 않고 단순한 것을 의미합니다. 강퍅한 마음이 없는 단순한 심령을 뜻합니다.

 

성령께서 은혜를 주실 때는 마음이 단순해집니다. 복잡 하지가 않습니다.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솔직할 것입니다.

마음 속 깊이 주시는 순전함<아펠로테스- φελότης>의 은혜를 사모합니다.

마음을 지키는 것이 영적인 진정한 씨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