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계명<엔톨레-έντολή>은 하나님을 깊이 사랑하다가 그 말씀 안에 거하는 것을 뜻합니다.

Joseph Lee 목사 2024. 10. 17. 18:47

■Loving Column(4514)■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 가룟인 아닌 유다가 이르되 주여 어찌하여 자기를 우리에게는 나타내시고 세상에는 아니하려 하시나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 나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내 말을 지키지 아니하나니 너희가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14:21-24)

 

<계명>의 헬라어는 <엔톨레-έντολή>입니다.명령하다, 행동하도록 하다, 명하다의 뜻을 지닌 <엔텔로마이-έντέλλομαι>에서 왔습니다. <엔톨레-έντολή>율례, 명령, 율법, 의 의미입니다. 세상적인 법과 하나님의 계명은 다릅니다.

 

<엔톨레-έντολή>의 계명은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행동에 초점이 맞추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데서 시작합니다. 그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누리면서 <>의 삶이 되는 것입니다. 삶의 모든 영역에서 흘러 나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법을 지켜야 하는 의무가 아닌 기쁨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깊이 사랑하다가 그 말씀안에 거하는 것을 뜻합니다.

 

그 말씀이 하나님의 지혜이며,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영혼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게 될 것입니다. 말씀을 품을 것입니다. 말씀이 삶에서 역사하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그 안에서 일하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함께 하시는 영혼은 하나님의 <엔톨레-έντολή>가 기쁨이 될 것입니다. 사모하게 될 것입니다. 삶의 기준점이 될 것입니다. 말씀의 감격이 풍성하게 될 것입니다. <>도 모르게 그리스도를 닮은 사람으로 만들어져 갈 것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안에서 깊어져 가는 모습을 보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은혜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주님 무어라 말할까요 | Live Clip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