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께 온 마음을 다해서 무릎 꿇는 것이 축복입니다!<바라크- ברך>

Joseph Lee 목사 2024. 10. 18. 18:54

■Loving Column(4515)■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케 하리니 너는 복의 근원이 될찌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이니라 하신지라”(12:2-3)

 

 

<>은 히브리어로 <바라크- ברך>입니다. “무릎 꿇다, 엎드리다, 하나님께 축복을 구하다, 찬미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라크- ברך>의 근본 의미는 하나님 앞에 엎드리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구하는 것이 축복입니다. 하나님을 간절히 찾는 것이 <바라크- ברך>입니다.

이 땅에서 누리는 세상의 복을 뛰어 넘는 개념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오기에 창조주 하나님을 먼저 찾는 것이 복의 기본적인 개념입니다.

아무리 많은 것을 이 땅에서 누리더라도 하나님을 찾지 않으면 <-바라크>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엎드리는 복을 누리는 영혼에게 하나님께서 축복하실 것입니다.

<바라크- ברך>는 하나님을 구하는 영혼에게 축복하시는 그 복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하나님께 엎드릴 때,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복이 <바라크>입니다.

그 영혼은 하나님을 찬송하게 될 것입니다. <바라크- ברך>에는 찬미와 찬송의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찬양하는 영혼에게 하나님께서 축복하시는 <바라크>의 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찾는 영혼이 <바라크>의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존 전에 무릎 꿇는 그 은혜가 축복중의 가장 큰 복입니다. 하나님을 누리고 있기에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