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깨어 있다는 것은! <소프로네사테- σωφρονήσατε>

Joseph Lee 목사 2024. 9. 21. 18:55

■Loving Column(4488)■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무엇보다도 뜨겁게 서로 사랑할지니 사랑은 허다한 죄를 덮느니라 서로 대접하기를 원망 없이 하고 각각 은사를 받은 대로 하나님의 여러 가지 은혜를 맡은 선한 청지기 같이 서로 봉사하라”(벧전4:7-10)

 

 

깨어서” “정신을 차리고의 뜻을 가진 헬라어는 <소프로네사테- σωφρονήσατε>입니다. “힘써 지키다의 뜻을 가진 <소조- σώζω>지각, 분별, 이해를 뜻하는 <프렌- φρν>이 합쳐진 단어입니다. 하나님께서 이미 주신 분별과 지혜를 꾸준히 지킬 것을 당부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와의 첫사랑 속에서 결단한 그 마음 중심을 지킬 것을 부탁하는 말씀입니다.

 

<소프로네사테- σωφρονήσατε>는 현재 새롭게 깨닫는 은혜뿐만 아니라 이전에 하나님께서 주셨던 깊은 깨달음을 잊지 말 것을 당부하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운 환경, 힘든 일들, 때로는 세상의 유혹 속에서 마음이 흔들리지 말고, 예수 그리스도와의 첫사랑 속에서 간직했던 그 마음과 믿음을 계속 유지할 것을 부탁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계속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성령께서 새롭게 하시는 은총을 부어 주실 것입니다. 그럼에도 그 은혜를 간절히 지키고자 하는 마음 중심의 태도는 <>가 결단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마음 중심을 지키는 것처럼 어려운 일은 없습니다. 첫사랑의 감격과 감동을 유지하는 것처럼 힘든 일은 없습니다. 성령께서 은혜를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의식해야 합니다. 자신의 마음 중심을 꾸준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럴 때, 새롭게 하시는 은혜를 계속 부어 주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어려운 시대를 살았던 하박국 선지자가 내린 명쾌한 해답 (합2:4)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