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ing Column(4485회)■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히4:16)
<하나님의 눈 앞에>
헬라어 전치사 <에노피온- ἐνώπιον>는 “존 전에”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in, at”을 뜻하는 <엔- ἐν>과 “The Eye”를 뜻하는 <옵탈모스- ὀφθαλμός>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하나님의 눈 앞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님 앞에서 아무도 율법으로 말미암아 의롭게 되지 못할 것이 분명하니 이는 의인은 믿음으로 살리라 하였음이라”(갈3:11)
“고넬료가 주목하여 보고 두려워 이르되 주여 무슨 일이니이까 천사가 이르되 네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어 기억하신 바가 되었으니”(행10:4)
<하나님 앞에서>
히브리어로는 <얼굴>을 히브리어로 <파님-פנים>이라고 합니다.
라틴어로는 <코람데오- Coram Deo>입니다.
<하나님 앞에서>를 뜻하는 라틴어 <코람데오- Coram Deo>는 “앞에서”의 뜻을 지닌 전치사 <코람-Coram>과 “하나님(God)의 뜻을 지닌 <데우스-Deus>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하나님 앞에서(Before God)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죄로 인해서 하나님께 결코 나아갈 수 없는 <내>가 예수 이름으로 하나님의 존 전으로 깊이 나아갈 수 있는 것은 은혜 중의 은혜입니다. 사방의 모든 문이 막혔을 때, 하늘 문을 더 크게 열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존 전에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는 은혜를 주고 계십니다. 그 어떠한 문제가 있을 지라도 살 수 있는 길이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 앞에 있습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는 사람은 살 것입니다.
힘들수록 더 큰 은혜를 부어 주실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그 은혜로 하나님 앞으로 더 가까이 가고 싶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Worship에서 전하는 예수 그리스도 | Jesus Christ My Savior |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