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은 결코 땅에 떨어지지 않습니다. <다바르-דָּבַר>

Joseph Lee 목사 2024. 5. 17. 18:32

■Loving Column(4361)■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이루며 그 말씀의 소리를 듣는 너희 천사여 여호와를 송축하라”(103:20)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1:1-3)

 

하나님의 말씀을 히브리어로 <다바르-דָּבַר>라고 합니다. 사람의 말을 <아마르-אָמַר>라고 합니다. <다바르-דָּבַר>는 하나님의 말씀이시기에 선포하신 그 말씀이 그대로 반드시 응답됩니다. 그러나, <아마르-אָמַר>는 사람의 말로서 어떤 말은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땅에 떨어지는 말도 많습니다. 사람의 말은 확실성도, 권위도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권세와 권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연약한 존재인 사람이 이 땅에서 하늘의 권세를 누리는 길은 하나님의 말씀<다바르-דָּבַר>을 붙잡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살아 계신 말씀<다바르-דָּבַר>을 믿고, 그 말씀 앞에 엎드리며 순종할 때 하늘의 놀라운 권세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영혼의 입술에는 하나님의 말씀<다바르-דָּבַר>이 살아서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누구를 만나도 그 입술에는 하나님의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기도하려고 할 것입니다. 그 어떤 일을 만나도 하나님의 말씀으로 마음 중심을 잡으려고 할 것입니다.

 

기도하는 영혼의 입술에는 말씀의 권능과 권세가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뜨거운 마음이 함께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로 선포하는 곳에 하늘의 응답이 있을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오래 전이 아닌 오늘 만난 예수님과의 Story가 있어야 합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