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빚진 자<오페일레테스-ὀφειλέτες>! 죄사함의 은혜를 누리는 그 축복!

Joseph Lee 목사 2022. 12. 15. 19:20

■Loving Column(3842) ■ “형제들아 내가 여러 번 너희에게 가고자 한 것을 너희가 모르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니 이는 너희 중에서도 다른 이방인 중에서와 같이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로되 지금까지 길이 막혔도다 헬라인이나 야만인이나 지혜 있는 자나 어리석은 자에게 다 내가 빚진 자라 그러므로 나는 할 수 있는 대로 로마에 있는 너희에게도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1:13-15)

 

헬라어 <오페일레테스-φειλέτες> "빚진 자"를 의미합니다. 금전적인 빚뿐만 아니라 국가, 법에 대한 의무, 도덕적인 책무를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상대에게 갚아야 할 책임이 있는 사람을 빚진 자라고 합니다. 영적으로 <오페일레테스-ὀφειλέτες>빚진 자의 뜻은 죄 사함의 은혜를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아무 것도 한 것 없이 죄의 무거운 심판에서 벗어 나는 것을 뜻합니다. <>가 짊어져야 할 것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친히 지고 가셨기 때문입니다. 그 은혜를 누리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사람의 힘과 능으로 살려고 하다가 도저히 할 수 없음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아무 것도 할 수 없어서 그 은혜로 사는 영혼을 빚진 자<오페일레테스-φειλέτες>라고 합니다. , 하나님으로부터 모든 것을 탕감 받았음을 의미합니다. 용서받은 자입니다.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사랑과 은혜 때문에 모든 죄를 용서 받은 자가 빚진 자<오페일레테스-φειλέτες>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거룩한 부담을 기쁨으로 감당하는 자입니다. 그 영혼은 용서받았기에 용서에 대한 사랑의 복음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거룩한 의무를 가진 사람입니다.

 

그 용서함을 받은 사람은 찬양과 예배를 온 마음을 다해 올려 드리게 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은혜이기에 은혜 없이는 살 수 없는 사람입니다. <오페일레테스-φειλέτες>의 빚진 자는 매일의 삶이 은혜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영적 Strategic Wisdom] 아기 예수가 오셨던 베들레헴! 숨겨 두셨던 영적인 비밀은? (미5:2)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