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마음 중심을 살펴 보시는<바한-בחן> 하나님!

Joseph Lee 목사 2022. 12. 14. 19:41

■Loving Column(3841) ■ “도가니는 은을, 풀무는 금을 연단하거니와 여호와는 마음을 연단하시느니라”(17:3) “보라 내가 너를 연단하였으나 은처럼 하지 아니하고 너를 고난의 풀무에서 택하였노라”(48:10)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 함이라”(벧전1:7)

 

“Test”의 히브리어는 <바한-בחן>입니다. “살펴 보다, 조사하다, 시험하다의 뜻이 있습니다. “연단하다, 단련하다, 훈련하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불순물을 제거하다, 분별하다의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찌거기를 제거해서 정금같이 만들다의 뜻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말씀을 깊이 묵상해서 잘못된 것을 시험해서 골라내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찾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험해서 그 내면의 깊은 본성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이미 모든 것을 다 알고 계시지만, Test <바한-בחן> <>를 위한 것입니다. <> 영성의 밑바닥을 깨닫게 하시기 위해서 입니다. 아무 일도 없이 모든 것이 편안한 때는 <> 모습을 깊이 깨닫지 못합니다. 불편한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 생각대로 되지 않는 그 시간에 <>모습의 깊은 모습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어떠한지 고스란히 드러날 것입니다. 주님을 어떻게 생각하는 지 내면의 깊은 모습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도 몰랐던 <> 모습에 놀랄 때가 많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바한-בחן>의 목적입니다. 이 모든 것을 깨닫게 하시는 성령 하나님께서 <>를 더 깊이 만들어 나가실 것입니다. 정금 같은 믿음과 성품으로그리스도를 닮은 하나님의 그 귀한 사람으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영적 Strategic Wisdom] 아기 예수가 오셨던 베들레헴! 숨겨 두셨던 영적인 비밀은? (미5:2)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