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크라타이오우-κραταιόω>하여지고(엡6:10)

Joseph Lee 목사 2022. 12. 12. 19:41

■Loving Column(3839)■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 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1:2) “주께서 내 곁에 서서 나를 강건케 하심은 나로 말미암아 전도의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이방인으로 듣게 하려 하심이니 내가 사자의 입에서 건지웠느니라”(딤후4:17)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6:10)

 

헬라어 <크라타이오우-κραταιω>강해지다, 압도하다, 힘세지다, 능력이 넘치다의 뜻입니다. 히브리어로는 <하자크-זקח>입니다. “힘을 손에 쥐다. 힘이 넘쳐 나다의 의미입니다. 말씀에서는굳세다” “담대하다의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하자크-זקח>의 의미를 풀어 쓰면지경을 갈아 엎고 다시 세우다입니다. <>의 힘이 되신 여호와의 말씀으로 세우면 "생명"이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뒤엎고 <> 생각대로 다시 세우는 것은 "죄악"입니다.

 

사람의 힘으로만 강해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설 때, 강해 질 수 있습니다. 담대할 수 있습니다. <크라타이오우-κραταιω>의 담대함은 믿음에서 옵니다. 그 믿음 또한 하나님께서 주셔야 합니다. 믿음을 히브리어로 <에무나-אמונה>라고 합니다. 말씀에서 이 단어가 가장 먼저 사용된 것은 출17:12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내려 오지 않다>의 뜻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아말렉과 전쟁 중인 여호수아를 위해서 기도 했던 모세, 기도의 손을 결코 내려 놓지 않으려고 온 마음과 뜻을 다했던 모세였습니다. 그 기도의 팔을 내려 놓지 않으려는 믿음의 태도가 <에무나-אמונה>입니다.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바라 보면서 믿음으로 기도의 손을 올려 드리는 그 영혼이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강하고 담대하게 부어 주시는 능력으로 옷입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기도하는 영혼이 누리는 하늘의 큰 축복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2022 Loving Worship Christmas Special Edition - 그 맑고 환한 밤중에(It Came Upon A Midnight Clear)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