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서 다듬어 지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말레-מלא>

Joseph Lee 목사 2022. 12. 17. 19:30

■Loving Column(3844)■”그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3:19)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자의 충만이니라”(1:23)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시고”(2:9) “아버지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예수 안에 거하게 하시고”(1:19)

 

히브리어 <말레-מלא>위임하다, 임명하다, 택하다의 뜻이 있습니다. “충만하다, 채우다의 의미도 있습니다. 주로 <성막>에 하나님의 영광이 임하실 때, 그 영광으로 충만한 상태를 <말레-충만하다>로 표현했습니다. 그 성막은 하나님께서 영광을 보여 주시기 위해서 특별히 지명하시고 택하신 것이었습니다. <말레-מלא>보석을 깎아서 다듬다의 뜻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져서 하나님의 목적을 위해서 다듬어 지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의 영이 머물기 때문입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신으로 충만한 사람일수록 하나님의 손에 의해서 보석처럼 다듬어 지는 과정을 지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람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계획 속에서 오랜 시간동안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 다듬어 지는 과정을 보내게 될 것입니다. 결코 쉬운 과정이 아닙니다. 그 시간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에 더 깊이 반응해 가는 것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성령 하나님께 민감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한<말레-מלא>사람이 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가운데 부르심을 받은 영혼은 하나님의 영으로 인도함을 받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으로 충만하게 이끌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시간에 보석처럼 빛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크게 드러나는 아름다운 인생이 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으로 충만한 <말레-מלא>인생이기 때문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영적 Strategic Wisdom] 아기 예수가 오셨던 베들레헴! 숨겨 두셨던 영적인 비밀은? (미5:2)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