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세 가지 종류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휘포스타시스-υποστασις>

Joseph Lee 목사 2022. 4. 21. 18:16

■Loving Column(3603)■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4:19-22)

 

믿음을 뜻하는 세 가지 헬라어가 있습니다.

첫째는 <아나스타시스-νστασις>입니다. “다시 일어서다, 죽음에서 살아나다, 다시 부흥하게 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부활><아나스타시스-νστασις>죄로 말미암아 죽을 수 밖에 없는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온전하게 다시 서는 것” “성령 하나님을 통해서 하나님의 말씀이 완성되는 것을 뜻합니다. , 죽음에서 다시 살아나서 그리스도의 생명과 말씀이 다스리는 영생을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눈에 보이는 절망적인 환경에 머물러 있지 않고, 믿음으로 하나님의 보좌를 움직이는 생명력 있는 믿음이 부활의 믿음입니다.

 

둘째는 <휘포스타시스-υποστασις>입니다. 실상을 의미합니다. 실재, 실체, 본질을 뜻합니다. 믿음은 막연한 그 어떤 것을 의지하는 것이 아닌 구체적인 실체가 있습니다. 살아 계신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믿는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하나님이시지만, 믿음에 대한 확실한 보증으로 성령께서 주시는 확신을 가지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그 믿음은 확고합니다.

 

셋째는 <피스티스ίστις>입니다. 주로믿음을 뜻할 때 사용합니다. 그 뜻 안에는충성, 성실, 확신, 진리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진리에 대한 강한 확신과 신념을 뜻합니다. 진리의 말씀을 <> 안에 깊이 간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확신을 뜻합니다. 진리를 확신하는 믿음! 믿음의 모든 근거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흘러나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Loving Podcast - Resurrection Day] Mary's Monologue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