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어떤 일을 하더라도 <케리그마-κῆρυγμα>가 인생의 중요한 목적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0. 11. 11. 18:19

■Loving Column(3077회)■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눅4:19-20)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롬10”15)

 

헬라어 <케리그마-κῆρυγμα>는 "전도, 선교, 설교"를 의미합니다. "선포하다"를 뜻하는 동사 <케루소-κηρύσσω>에서 왔습니다. <케루소- κηρύσσω>는 신적인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의 뜻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영적 권위를 가지고 이 땅에 선언하는 그 선포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권위가 말씀 가운데 있기에 그 말씀이 하나님의 권능가운데 역사하실 것입니다.


<케루소-κηρύσσω>는 "선포하다"의 뜻 뿐만 아니라 "전도하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님을 모르는 영혼들에게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을 선포하는 그 전도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은 전도의 도구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영적인 권위를 주셔서 하나님의 말씀을 이 땅에 선포하게 하십니다. <케루소-κηρύσσω>의 목적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선포하신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전도의 목적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영혼들에게 선포되어지는 모든 말씀의 설교, 전도, 선교<케리그마-κῆρυγμα>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사망의 법에서 해방시키시는 생명의 능력으로 오신 이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선포하는 이들마다 하나님의 생명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전도하는 영혼들마다 예수 그리스도의 능력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설교하며 선포하는 이들마다 예수 그리스도를 더 깊이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