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최고의 응답은 <파카드-פָּקַד>의 축복입니다. 친히 돌보시는 은혜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20. 11. 8. 18:14

■Loving Column(3074회)■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사66:2) “생명과 은혜를 내게 주시고 권고하심으로 내 영을 지키셨나이다”(욥10:12) “그러나 여호와께서 저희의 부르짖음을 들으실 때에 그 고통을 권고하시며”(시106:44)

 

<권고하다>의 히브리어가 <파카드-פָּקַד>입니다. “방문하다, 간섭하다, 찾아가다, 깊이 생각하다”를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방문하셔서 깊이 들여다 보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손길이 닿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돌보다, 주목하다”의 하나님의 깊은 사랑이<파카드-פָּקַד>에 녹아 있습니다.

<파카드-פָּקַד>의 뜻에 가장 가까운 것이 “직접 찾아 가시다”입니다. 하늘 보좌에 앉아 계신 하나님께서 연약한 자의 부르짖음에 친히 찾아 가셔서 만나 주시는 것입니다. 그 연약함을 어루 만져 주시며, 기억하시며 돌봐 주시기 위해서 입니다. 하나님께서 불쌍히 여기시며 그 사랑을 감당하지 못하시기 때문입니다.

 

고통 가운데 있는 영혼이 하나님 앞에서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은 부르짖는 것입니다. 기도로 절규하는 것입니다. 마음 속의 모든 것을 토로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가장 큰 응답은 친히 함께 해 주시는 것입니다. 찾아 가셔서 그 길을 함께 걸어 주시는 것입니다. 그 안에 모든 응답이 다 있습니다. 하나님을 소유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안에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모든 것의 모든 것이 되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파카드-פָּקַד>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Nov 4, 21) (마5:8) ● 진흙 속의 원석에서 하나님 나라의 보석으로! 마음이 청결<καθαρός 카타로스>한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