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아론의 싹 난 지팡이에 열린 살구 열매에 대해서(민17:8) <샤카드- שָׁקַד>

Joseph Lee 목사 2025. 5. 4. 18:28

■Loving Column(4713)■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너희가 일찍이 일어나고 늦게 누우며 수고의 떡을 먹음이 헛되도다 그러므로 여호와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에게는 잠을 주시는도다”(127:1-2)

 

‘’깨어 있다의 히브리어는 <샤카드- שָׁקַד>입니다. “주시하다, 경계하다 뜻입니다. 잠을 자지 않고 깨어 있는 모습입니다. 긴장감을 늦추지 않는 태도를 뜻합니다.

 

이튿날 모세가 증거의 장막에 들어가 본즉 레위 집을 위하여 낸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살구 열매가 열렸더라”(17:8)

 

살구 나무를 히브리어 <샤카드- שָׁקַד>를 쓰고 있습니다. <샤카드- שָׁקַד>는 실제로 아몬드를 뜻합니다.

아론의 지팡이에 살구 나무에 열매가 열렸다는 것은 <샤카드- שָׁקַד>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적의 지팡이의 영적인 진정한 의미는 하나님 앞에서 깨어 있는것을 뜻합니다. 또한, 깨어 있을 때 생명의 놀라운 역사가 일어나는 것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여호와의 말씀이 또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예레미야야 네가 무엇을 보느냐 하시매 내가 대답하되 내가 살구나무 가지를 보나이다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네가 잘 보았도다 이는 내가 내 말을 지켜 그대로 이루려 함이라 하시니라”(1:11-12)

 

예레미야가 본 환상은 살구나무 가지였습니다. <샤카드- שָׁקַד>의 깨어 있을 것을 강조하는 비유입니다. 깨어 있으면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이루어지는 것을 반드시 보게 될 것을 약속 하시는 것입니다.

 

그 어떤 상황이든지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을 붙잡고 깨어 있기만 하면 하나님의 시간에 분명히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놀라운 역사를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