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열 자가 없으리라(사22:22) <마프테아- מַפְתֵּחַ>

Joseph Lee 목사 2024. 9. 3. 18:35

■Loving Column(4470)■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가 이르시되”(3:7)

 

 

열쇠의 히브리어는 <마프테아- מַפְתֵּחַ>입니다. <열다> <열리게 하다> 히브리 단어 <페투아, 페타흐-פּתח>에서 왔습니다. 열려 있는 것을 닫는 것도 열쇠이지만, 닫혀 있는 것을 여는 것도 열쇠입니다.

<마프테아- מַפְתֵּחַ> 하나님의 권세를 의미합니다. 열쇠를 가진 이가 모든 주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유권이 그에게 있습니다.

 

내가 다윗의 집의 열쇠를 그의 어깨에 두리니 그가 열면 닫을 자가 없겠고 닫으면 자가 없으리라 못이 단단한 곳에 박힘 같이 그를 견고하게 하리니 그가 그의 아버지 집에 영광의 보좌가 것이요”(22:22-23)

 

사람에게는 그러한 권세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 만이 열쇠를 가지고 있습니다. 열쇠는 하나님의 영광을 의미합니다. 범죄함으로 인해서 어떤 누구도 하나님의 보좌 앞으로 나아갈 없었습니다. 하나님 앞으로 나아갈 있는 문이 완전히 닫혀 있었습니다. 사람에게는 어떠한 방법이 없었습니다.

 

문을 여는 유일한 길은 하나님의 영광의 열쇠를 가지신 이가 하늘 문을 열어 주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영광의 열쇠입니다. 하늘 문을 가지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은 하나님께 나아갈 있는 문이 열려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에게 문이 열려 있습니다. 하나님의 보좌로 나아갈 있는 축복의 문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늘 문이 열려 있는 사람의 인생은 하나님의 특별한 은혜를 누리고 있습니다. 인생의 모든 영역에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5분 Message] 하나님 앞에서 나의 고난을 감히 논(論)하다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