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출17:9) <엘로힘 맛테-מטה>

Joseph Lee 목사 2024. 7. 13. 18:42

■Loving Column(4418)■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17:9) "너는 이 지팡이를 손에 잡고 이것으로 이적을 행할찌니라”(4:17) “그 손을 들어 그 지팡이로 반석을 두번 치매 물이 많이 솟아나오므로 회중과 그들의 짐승이 마시니라”(20:11)

 

<지팡이>를 히브리어로 <맛테-מטה>라고 합니다. “내뻗다, 늘어나다의 뜻으로 이스라엘 지파를 상징하기도 했습니다. 그 지팡이는 하나님의 능력을 상징합니다. <지팡이>에 담긴 의미가 <기도>를 뜻합니다. “내뻗다를 뜻하는 지팡이는 < >손으로 닿을 수 없는 하나님의 보좌를 향해서 연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중보 기도를 의미합니다

 

그 지팡이가 곧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손에 들린 지팡이를 <엘로힘 맛테-하나님의 지팡이>라고 합니다.

<지팡이>를 헬라어로 <랍도스-άβδος>라고 합니다. 왕의 권위를 상징하는 홀을 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왕권과 능력, 권위를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모든 영광을 가지신 예수 그리스도를 뜻합니다.

 

그 지팡이를 손에 쥘 때 이길 수 있습니다. 그 지팡이를 하늘 높이 들어 올릴 때 승리할 수 있습니다. 그 지팡이가 하늘과 땅을 연결하는 중보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기 때문입니다. 중보 기도의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흘러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 권능의 이름을 높여 올려 드릴 때, 하늘 보좌의 능력이 이 땅에 임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보좌의 모든 영화를 던지시고 이 땅에 하늘 보좌를 연결하는 지팡이로 오셨던 예수 그리스도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모든 것이 막힐 때는 성령의 은혜로 내 생각부터 다스려야 합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