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여러분이여 안심하라<유뒤메오- εὐθυμέω>(행27:25)

Joseph Lee 목사 2024. 4. 26. 18:42

■Loving Column(4340)■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이제는 안심하라 너희 중 아무도 생명에는 아무런 손상이 없겠고 오직 배뿐이리라 내가 속한 바 곧 내가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그러므로 여러분이여 안심하라 나는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되리라고 하나님을 믿노라”(27:22-25)

 

안심하라의 헬라어는 <유뒤메오- εθυμω>입니다. “, 좋게, 밝은의 뜻을 가진 부사 <- εὖ> 열정, 숨을 내쉬다 뜻하는 명사 <뒤모스- θυμός> 합쳐진 단어입니다. 일로 괴로와 하다가 밝게 숨을 내쉬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려움에 떨다가 평안으로 마음을 놓는 것을 뜻합니다.

오히려 기뻐하라 의미입니다. 환란 중에 기뻐할 있는 은혜!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벼랑 끝에 서서 하나님을 바라 보는 사람은 의미를 잘  것입니다. 이제는 끝이 났다고 생각하는 순간,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경험하는 사람은 그 뜻을 잘 알 것입니다. 평안입니다. 벼랑끝에서 오는 하나님의 도우심입니다. 주시는 하나님의 음성이 <유뒤메오- εὐθυμέω>입니다.

 

대반전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대역전의 시간입니다. 그동안 눈으로 보기에는 어렵고 힘들었지만, 성령님의 크신 은혜로 모든 것이 바뀌어 지는 상황과 환경입니다. 도저히 오지 않을 같은 평안의 환경!

하나님께서 오늘도 일하고 계십니다. 돕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붙잡고 계시기에 평안할 있습니다. 하나님의 도우심을 눈으로 보게 하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두려움 때문에 하나님을 더 붙잡게 됩니다! (사 41장 10절) | Loving Worship | Joshep Lee 목사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