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전15:31)<다나토스-θάνατος>

Joseph Lee 목사 2024. 2. 11. 19:35

■Loving Column(4265)■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5:24)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전15:31)

 

<죽음>을 의미하는 헬라어 단어 두 개가 있습니다. 먼저는 영적인 죽음을 의미하는 <다나토스άνατος>입니다. 영적인 죽음은 <> 죄성 때문에 하나님과 완전히 분리 될 수 밖에 없는 영적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다나토스>의 죽음은 살기 위한 죽음입니다. 영적으로 <>가 죽은 것을 인정 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 볼 때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극적이며, 불완전한 죽음이 아닙니다. 다시 살아 나기 위한 죽음입니다. 모든 믿음의 시작은 <>가 영적으로 죽었음을 깨닫는데서 시작합니다. <> 죄 때문에죽음을 히브리어로 <무트-מוֹת>라고 합니다. 그 뜻을 풀어보면, “진리가 이루어진다입니다. <>가 영적으로 죽어야만 보이는 분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형제들아 내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서 가진바 너희에게 대한 나의 자랑을 두고 단언하노니 나는 날마다 죽노라”(고전15:31)

<>가 날마다 죽는데 점점 더 분명하게 보이는 분이 계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육체적인 죽음을 의미하는 <네크로스-νεκρος>가 있습니다. 육신의 호흡이 완전히 멈추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육신이 흙으로 돌아 가는 그 시간입니다. <네크로스> , 육신의 죽음 뒤에는 영원한 죽음과 영원한 생명의 길이 놓여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인격적으로 영접한 영혼은 그 은혜로 영원한 생명을 누리는 시간이 주어질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완전히 이루어진 진리의 은혜를 누리는 축복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누리고 싶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주어진 그 생명을…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마귀와의 영적 싸움후에는 [나] 와의 싸움이 있습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 (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