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 모든 허물을 덮어 주소서! <카사-כסה>

Joseph Lee 목사 2024. 1. 16. 19:28

■Loving Column(4239)■ “내가 허물을 빽빽한 구름의 사라짐 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짐 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오라 내가 너를 구속하였음이니라”(44:22) “허물의 사함을 얻고 그 죄의 가리움을 받은 자는 복이 있도다”(32:1) “자기 허물을 능히 깨달을 자 누구리요 나를 숨은 허물에서 벗어나게 하소서”(19:12)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2:5)

 

 

히브리어 <카사-כסה>덮다, 가리다, 감추다의 의미입니다. 뚜껑을 덮는 덮개를 의미합니다. , 죄의 허물과 실수를 덮어주시는 그 은혜를 뜻합니다. 죄가 가리워져서 죄가 조금도 없는 것처럼 보여 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죄를 용서해 주시는 은혜를 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의 은혜로 가능합니다. 하나님의 긍휼하신 은혜가 있기에 가능합니다.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혈의 은혜로 죄 용서함을 받습니다.

 

그 보혈의 용서가 <카사-כסה>입니다. 하나님께서 보혈로 덮어주시기에 그 은혜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더라도 때때로 허물로 인해서 곤경에 처할 수 있습니다. 실수가 크게 드러나는 것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은혜로 덮어주시면, 큰 문제가 작은 일처럼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 허물을 가리워 주시면, 아무 것도 아닌 것이 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며 진정으로 애통해 할 때 이러한 축복을 더 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 모든 허물을 덮어 주소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보라 (웨 힌네 ו ה נ ה) 하나님의 일하심을 (시편 40편 1-2절)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