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잠시 방해를 받을 지라도 하나님의 약속은 반드시 응답됩니다. <스가랴- זְכַרְיָה>

Joseph Lee 목사 2024. 1. 4. 19:34

■Loving Column(4227)■ “여호와의 천사가 대답하여 이르되 만군의 여호와여 여호와께서 언제까지 예루살렘과 유다 성읍들을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시려 하나이까 이를 노하신 지 칠십 년이 되었나이다 하매 여호와께서 내게 말하는 천사에게 선한 말씀, 위로하는 말씀으로 대답하시더라 내게 말하는 천사가 내게 이르되 너는 외쳐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내가 예루살렘을 위하며 시온을 위하여 크게 질투하며 안일한 여러 나라들 때문에 심히 진노하나니 나는 조금 노하였거늘 그들은 힘을 내어 고난을 더하였음이라 그가 다시 외쳐 이르기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에 나의 성읍들이 넘치도록 다시 풍부할 것이라 여호와가 다시 시온을 위로하며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리라 하라 하니라”(1:12-17)

 

히브리어 <스가랴- זְכַרְיָה> 여호와께서 기억하신다 뜻입니다. 선지자 <스가랴- זְכַרְיָה> 잇도의 손자이자 베가랴의 아들입니다. 제사장 집안입니다. <스가랴- זְכַרְיָה> 사명은 바사의 고레스 왕에 의해서 성전 건축이 시행되었지만, 엄청난 방해로 16년간 공사가 멈춰진 성전 역사를 다시 시작하게 하는 것입니다.

 

모두가 포기 , <스가랴- זְכַרְיָה> 다시 일어날 것을 선포했습니다. 모두가 안된다고 ,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기억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그의 사역은 하나님의 은혜를 다시 마음에 새기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절대로 땅에 떨어지지 않았음을 기억하게 하는 것입니다. 

스가랴와 학개 선지자의 사역으로 성전 재건은 4 만에 마무리 되었습니다. 바사의 다리오 6년에 있었던 역사적인 사실입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가지고 있기에 마귀의 훼방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방법으로 성령께서 다시 일으켜 주실 것입니다. 마귀의 방해가 있을 지라도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다시 일어서려고 하는 마음 중심이 중요합니다.

 

하나님! 새해에 지금까지 부어 주셨던 은혜를 기억하게 하소서. 다시 일어나게 하소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약속의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모두가 안된다고 할지라도...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