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새해에 여호와의 친밀함<소드-סוד>을 깊이 누리게 하소서!

Joseph Lee 목사 2024. 1. 3. 19:26

■Loving Column(4226)■ “여호와의 친밀함이 경외하는 자에게 있음이여 그 언약을 저희에게 보이시리로다 내 눈이 항상 여호와를 앙망함은 내 발을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실 것임이로다 주여 나는 외롭고 괴롭사오니 내게 돌이키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내 마음의 근심이 많사오니 나를 곤난에서 끌어 내소서”(25:14-17) “하나님을 가까이 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가까이 하시리라 죄인들아 손을 깨끗이 하라 두 마음을 품은 자들아 마음을 성결케 하라”(4:8) “나의 영혼이 주를 가까이 따르니 주의 오른손이 나를 붙드시거니와”(63:8)

 

<친밀함>을 히브리어로 <소드-סוד>라고 합니다. “비밀, 신비, 깊은 뜻, 막힘 없는 관계, 친교, 교통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하려고 하는 영혼에게 더 가까이 하려 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뜻합니다. <욥기>에서 <천상의 회의>를 뜻할 때도 <소드- סוד>가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님과의 깊은 영적인 교제, 하나님과 <>만 아는 영적인 친밀한 관계를 뜻합니다. 마치 천상에서 하나님과 깊은 교제를 누리는 듯한 그러한 교제를 <친밀함>이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특별한 임재가 있을 것입니다. 이 세상이 결코 알 수 없는 하나님의 강력한 말씀이 임하는 곳입니다. 이 세상을 살지만 <하나님>밖에 없는 시간입니다.

 

말씀과 기도의 깊은 영적인 교제가 <소드- סוד>를 누리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의 친밀함을 누리는 영혼은 인생에서 생각지 못하게 다가오는 그물을 벗어나게 하실 것입니다. 어려운 곤란에서 건져 주실 것입니다. 인생의 모든 문제를 푸는 Key는 하나님과의 관계에 있습니다. 하나님께 가까이 가면 살게 될 것입니다.

 

새해에 하나님과 영적인 깊은 친밀함을 누리게 하소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약속의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모두가 안된다고 할지라도...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