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 앞에서 감당할 수 없는 기쁨<힐라로스- ἱλαρός>을 누리는 새해가 되게 하소서!

Joseph Lee 목사 2024. 1. 1. 19:28

■Loving Column(4224회)■ “각각 그 마음에 정한 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 (고후서 9:7) “온 땅이여 여호와께 즐거운 찬송을 부를지어다 기쁨으로 여호와를 섬기며 노래하면서 그의 앞에 나아갈지어다 여호와가 우리 하나님이신 줄 너희는 알지어다 그는 우리를 지으신 이요 우리는 그의 것이니 그의 백성이요 그의 기르시는 양이로다 감사함으로 그의 문에 들어가며 찬송함으로 그의 궁정에 들어가서 그에게 감사하며 그의 이름을 송축할지어다”(100:1-4)

 

하나님 앞에서 기뻐하고 즐거워 하고 싶습니다. 하나님께 모든 것을 아낌 없이 드리는 새해가 되고 싶습니다. <내>생각대로 사는 시간이 아니라 하나님만을 노래하는 한 해가 되기를 사모합니다. 하나님을 기뻐하고 즐거워 하는 것을 헬라어로 <힐라로스- λαρός>라고 합니다. 영어로 무척 좋아서 들떠 있는 감정 <exhilaration>라고 합니다.

 

하나님이라면 감격스러워서 견딜 수 없는 그 기쁨이  <힐라로스- λαρός>입니다. 어린 아이처럼 들뜬 모습입니다. 행복감으로... 

 

하나님 앞에서 충성하고 헌신된 모습을 기뻐 받으실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온 마음을 다해서 열심인 모습을 보고 흐뭇해 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사랑하는 자녀들이 구원의 감격으로 즐거워 하고 기뻐하시는 것을 감당하지 못하실 정도로 좋아하실 것입니다. 기쁨으로 가득한 그 모습을...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 하시면 기쁨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감동은 즐거움입니다. 하나님께서 마음을 만져 주시면 모든 생각과 심령을 열려고 할 것입니다. 그것이 은혜입니다. 새해에 하나님에 대한 기쁨으로 충만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크시기에 아낌 없이 즐겨 드리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고 기뻐하고 싶습니다.

 

하나님의 기쁨이 가득한 축복된 새해가 되세요!!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Happy New Ye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