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Column

[Loving 칼럼] 성령님! 원망<룬- לון>의 영적인 깊은 뿌리를 치유하소서!

Joseph Lee 목사 2023. 2. 10. 19:13

■Loving Column(3899)■ “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을 인도하매 그들이 나와서 수르 광야로 들어가서 거기서 사흘길을 걸었으나 물을 얻지 못하고 마라에 이르렀더니 그 곳 물이 써서 마시지 못하겠으므로 그 이름을 마라라 하였더라 백성이 모세에게 원망하여 이르되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매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가리키시니 그가 물에 던지니 물이 달게 되었더라 거기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실새”(15:22-25)

 

원망하다의 히브리어는 <- לון>입니다. “중얼거리다 번역되고 있습니다. <- לון> 15-17 그리고 14-17장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향한 원망과 불평, 모세와 아론을 향한 강한 불만을 드러낼 사용했습니다. 투덜거리는 것을 뜻합니다. <- לון> 뜻에는 하나님이 틀리고 자신이 맞다는 교만이 담겨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이 하나님 앞에서 옳다는 것을 강하게 주장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생각이 하나님의 지혜보다 낫다는 것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원망의 뿌리는 영적인 교만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대해서 조금의 감사도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기적을 경험하고 나서도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철저하게 무시하는 것이 <- לון>입니다.

<- לון>은 지속적으로 하나님을 상대로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쏟아 내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 원망의 강도가 강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자신이 의롭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고집에 사로 잡혀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는 것입니다.

<- לון>은 이미 그 은혜를 경험했는데도 원망을 쏟아 내는 것입니다. 그래서 두렵습니다. 

마귀의 속성이 <- לון>안에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매일 덧입는 것만이 <- לון>에서 벗어나는 길입니다. <>안에 <- לון>의 속성이 있음을 알고 의식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 <나>부터 항상 깨닫게 하소서! 성령님, 항상 감사하게 하소서! 온 마음을 다해서...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하나님의 말씀은 정말 살아서 일하십니다.(수1:8-9) | Joseph Lee 목사 | 영적 Strategic Wisdom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