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내>가 살 수 있는 힘을 얻는 기도의 골방<타메이온- ταμειον>

Joseph Lee 목사 2022. 11. 19. 19:21

■Loving Column(3816)■ ”그가 내게 이르되 좌우 골방 뜰 앞 곧 북편 남편에 있는 방들은 거룩한 방이라 여호와를 가까이 하는 제사장들이 지성물을 거기서 먹을 것이며 지성물 곧 소제와 속죄제와 속건제의 제물을 거기 둘 것이며 이는 거룩한 곳이라”(42:13) “너는 기도할 때에 네 골방에 들어가 문을 닫고 은밀한 중에 계신 네 아버지께 기도하라 은밀한 중에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갚으시리라”(6:6)

 

골방을 헬라어로 <타메이온- ταμειον>이라고 합니다. “밀실, 침실, 저장고, 은밀한 곳, 제조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문이 없는 사방이 밀폐되어 있는 곳을 뜻합니다. 이 세상의 그 어떠한 방해를 받지 않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깊이 만나기 위해서는 잠시 세상적인 통로를 끊을 필요가 있습니다. 기도의 시간입니다. 은혜의 시간입니다. 하나님을 만나는 영적인 깊은 소통의 시간입니다.

골방<타메이온- ταμειον>은 침실을 의미합니다. , 하나님의 영이 깊이 임재하시는 지성소를 뜻합니다. 사방이 막혀 있는 곳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짖는 그 곳에 성령께서 특별히 함께 하실 것입니다. 세상에서는 골방이지만,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지성소입니다. 영적으로 가장 깊은 곳입니다. 하나님과 깊은 영적인 교제가 있는 곳입니다.

골방<타메이온- ταμειον>은 창고이자 저장소입니다. 이 땅을 사람의 힘만으로 살아갈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이길 수 있습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어 주실 때 그 은혜로 살아 가는 것입니다. 그 은혜의 비결이 골방<타메이온- ταμειον>에 있습니다.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이 골방에서 나옵니다.

골방<타메이온- ταμειον>은 약이 만들어 지는 제조실입니다. 영혼의 치유의 장소입니다. 몸과 마음이 회복되어 지는 장소입니다. 성령의 깊은 임재가 있기 때문입니다. 성령 하나님께서 깊이 만져 주시는 곳입니다. 영혼이 회복되어질 때, 육신의 모든 영역도 풀려지게 될 것입니다.

 

세상이 볼 때, 골방<타메이온- ταμειον>은 미련해 보이지만, 영혼의 기적이 일어나는 장소입니다. 하나님께서 놀랍게 일하시는 아름다운 응답의 장소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Loving Vlog - Documentary] 거꾸로 가는 세상 속에서 바로 걷기! | Loving Worship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