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생각하는<카타노에오-κατανοέω> 영혼들!!

Joseph Lee 목사 2022. 1. 19. 19:19

■Loving Column(3511)■”그러므로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입은 거룩한 형제들아 우리의 믿는 도리의 사도시며 대제사장이신 예수를 깊이 생각하라”(3:1) “또 주의 모든 일을 묵상하며 주의 행사를 깊이 생각하리이다”(77:12) “내게 주신 은혜로 말미암아 너희 중 각 사람에게 말하노니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서 각 사람에게 나눠주신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12:3)

 

깊이 생각하다를 헬라어로 <카타노에오-κατανοω>라고 합니다. “아래로, 밑으로의 뜻을 가진 <카타- κατα>생각하다의 의미를 가진 <노에오- νοω>가 합쳐진 단어입니다. 세상으로 눈을 돌리기 전에 한 곳을 쳐다보며 골똘히 생각하는 것을 뜻합니다. 세상이 아무 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집중해서 깊은 생각에 빠져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 세밀하며 살펴보며 생각하며 고찰하다의 의미입니다. “분별하다, 통찰하다, 심사숙고하다의 뜻입니다.

 

하나님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든 영혼에게 인격을 주셨습니다. 생각하고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주셨습니다. 마음과 지성의 영역에 속하는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들어진 사람이 그 마음 중심을 하나님의 말씀과 하나님에 대한 깊은 사랑으로 채우시기를 원하십니다. 성령 충만의 영역은 지성과 감정, 의지의 모든 영역에 해당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되, 그 말씀을 깊이 묵상하며 <>의 것으로 만드시기를 원하십니다. 그 말씀에 자신의 삶을 비추어 보면서 말씀에 깊이 반응하시기를 원하십니다.

 

말씀에 반응하고자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나아갈수록, 성령 하나님께서 그 눈을 열어서 깨닫게 하시는 은혜를 더 부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며 깊이 생각하는<카타노에오-κατανοω> 영혼이 누리는 축복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YESHUA • Loving Worship - Special Edition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