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모든 허물을 덮어 주시는 속죄소의<카포레트-כפרת> 은혜만 함께 하시면...

Joseph Lee 목사 2021. 10. 5. 18:32

■Loving Column(3405)■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형 아론에게 이르라 성소의 장안 법궤 위 속죄소 앞에 무시로 들어오지 말아서 사망을 면하라 내가 구름 가운데서 속죄소 위에 나타남이니라”(16:2) “모세가 회막에 들어가서 여호와께 말씀하려 할 때에 증거궤 위 속죄소 위의 두 그룹 사이에서 자기에게 말씀하시는 목소리를 들었으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말씀하심이었더라”(7:89)

 

하나님의 성소를 성소의 뜰, 성소, 지성소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성소는 제사장이 매일 제사를 올려 드리는 장소입니다. 지성소에는 하나님의 율법이 담겨 있는 언약궤가 있습니다. 대제사장이 속죄일에 지성소에 들어가서 속죄소에 희생제물의 피를 뿌렸습니다. 속죄소를 히브리어로 <카포레트-כפרת>라고 합니다. 언약궤의 뚜껑을 의미합니다. 정금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속죄소는 <덮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죄의 용서를 뜻합니다. 속죄를 상징하는 언약궤의 뚜껑은 죄 용서를 상징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예표입니다. 언약궤 안에 담긴 하나님의 율법이 <>의 죄를 하나씩 지적하며 들춰 낼 때, <카포레트-כפרת> <>의 죄를 덮기 시작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죄사함의 은혜입니다.

 

대제사장이 <카포레트-כפרת>위에 희생 제물의 피를 뿌리며 제사를 드렸습니다. 그 제사를 드리는 동안 지성소에는 향을 계속 피워야 했습니다. 대제사장의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께 온 마음으로 제사를 드렸습니다. <카포레트-כפרת>, 속죄소의 은혜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 흘리심이었습니다. 정죄와 심판이 아닌 죄 용서와 사랑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그 은혜가 <카포레트-כפרת>에서 흘러 넘치고 있습니다.

 

그 어떠한 문제이든지 하나님의 <카포레트-כפרת>의 은혜로 덮어 주실 것입니다. 하나님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포레트-כפרת>에는 길이 있습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영적 Strategic Wisdom] 하나님의 그 사랑 "아하브-אהב"! 모든 것을 바꿀 것입니다!!(아8:7)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