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을 기뻐하는 그 즐거움<사마흐-שָׂמַח>을 오늘도 주소서!

Joseph Lee 목사 2021. 10. 6. 18:22

■Loving Column(3406)■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저가 네 마음의 소원을 이루어 주시리로다”(37:4) “하늘이여 노래하라 땅이여 기뻐하라 산들이여 즐거이 노래하라 여호와가 그 백성을 위로하였은즉 그 고난 당한 자를 긍휼히 여길 것임이니라”(49:13) “여호와의 말씀에 시온의 딸아 노래하고 기뻐하라 이는 내가 임하여 네 가운데 거할 것임이니라”(2:10)

 

기뻐하다를 의미하는 히브리어 단어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 <사마흐-שָׂמַח> 하나님을 깊이 만난 기쁨을 의미합니다. 구원의 감격과 감동, 하나님을 영적으로 깊이 만나면서 영혼이 누릴 있는 즐거움을 <사마흐-שָׂמַח>라고 합니다. <사마흐-שָׂמַח> 내면에서 흘러 나옵니다. 감격이 있습니다. 사람이 무엇을 하면서 누리는 기쁨이 아닌 영적인 깊은 교제에서 흘러 나오는 즐거움입니다.

 

<사마흐-שָׂמַח>는 감정 상태보다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함께 의미합니다. 그 감격에서 오는 기쁨이 삶에 영향을 미칩니다. 다시 일으켜 세워 줍니다. 힘을 북돋아 주게 하는 즐거움이기 때문입니다. 희망과 소망이 있습니다. 그 절대적인 기쁨은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

하나님을 만난 영혼들이 누리는 즐거움입니다. 기쁨입니다.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희락입니다. 예배의 감격을 누리는 영혼은 알 것입니다. 더 깊이 알게 될 것입니다.

<사마흐-שָׂמַח>는 절기를 지키는데서 오는 기쁨이었습니다. 율법적인 절기를 준수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절기 속에 담긴 하나님의 뜻을 누리면서 하나님의 백성이 갖는 즐거움입니다. 하나님의 생명이 그 가운데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마흐-שָׂמַח>의 감격을 가지는 영혼은 인생의 길이 늘 새로울 것입니다. 지치더라도 다시 일어설 것입니다. 꿈을 꾸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충만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구원의 감격도 <사마흐-שָׂמַח>입니다. 그 감격이 오늘도 충만하게 흘러 넘치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영적 Strategic Wisdom] 하나님의 그 사랑 "아하브-אהב"! 모든 것을 바꿀 것입니다!!(아8:7) | Joseph Lee 목사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