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Column

[Loving 칼럼] 하나님의 나라를 거룩한 보화<데사우로스-θησαυρός>처럼 깊이 생각한다면...

Joseph Lee 목사 2021. 2. 25. 18:46

■Loving Column(3183회)■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적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적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6:20-21)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여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샀느니라”(마13:44)

 

“소유, 재물, 보배’”의 히브리어는 <세굴라 סְגוּלָּה>입니다. “보물과 같은 소중한 귀중품, 특별한 소유, 가장 아끼는 물품”을 의미합니다. 영적인 뜻으로 <세굴라 סְגוּלָּה>는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특별한 관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아끼시는 이스라엘 민족 그리고, 하나님 외에는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서는 안되는 하나님의 절대적인 소유가 된 백성을 뜻하는 단어로 <세굴라 סְגוּלָּה>가 사용되었습니다. 영적으로 <세굴라 סְגוּלָּה>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을 뜻합니다.
<보물>의 헬라어는 <데사우로스-θησαυρός>입니다. 가장 비싼 보물과 재산을 모아 두는 곳의 의미로 사용됩니다. “가장 귀한 보석”이라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신 영혼을 바라 보실 때 <데사우로스-θησαυρός>로 여기십니다. 하나님도 모든 영혼들이 하나님 나라를 <데사우로스-θησαυρός>처럼 여기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의 가장 귀한 반석이신 <데사우로스-θησαυρός>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영적인 은혜 주실 때, 영적인 가치를 깊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이 땅에 살고 있는 영혼에게 "소유, 재물"<세굴라 סְגוּלָּה>에 대한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재물과 소유”에 대한 축복의 약속이 하나님의 말씀에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영적인 복을 먼저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소유된 자녀라는 고백이 먼저 흘러 넘쳐야 할 것입니다. 이 땅에서 풍요로와 지기 위한 재물<세굴라 סְגוּלָּה>의 복을 누리기 이전에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 되는 하나님의 <세굴라 סְגוּלָּה>가 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소유<세굴라 סְגוּלָּה>라는 고백을 올려 드릴 때 마다, 하나님께서 책임지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주님으로 고백하는 영혼마다 하나님의 세밀하신 인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의 고백대로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입니다. 모든 피조물은 절대적으로 하나님의 소유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영적 Strategy Canvas] 하나님의 사람은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더 강해집니다 !! | 조셉 리 목사 | 러빙 워십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