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하나님의 소유<세굴라 סְגוּלָּה>된다는 것은...

Joseph Lee 목사 2020. 11. 15. 18:36

■Loving Column(3081회)■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시2:8) “여호와께서 장차 유다를 취하여 거룩한 땅에서 자기 소유를 삼으시고 다시 예루살렘을 택하시리니”(슥2:12) “너는 너의 하나님 여호와의 성민이라 여호와께서 지상 만민 중에서 너를 택하여 자기의 기업의 백성을 삼으셨느니라”(신14:2)

 

“소유, 재물, 보배’”의 히브리어는 <세굴라 סְגוּלָּה>입니다. “보물과 같은 소중한 귀중품, 특별한 소유, 가장 아끼는 물품”을 의미합니다. 영적인 뜻으로 <세굴라 סְגוּלָּה>는 하나님과 이스라엘의 특별한 관계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아끼시는 이스라엘 민족 그리고, 하나님 외에는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서는 안되는 하나님의 절대적인 소유가 된 백성을 뜻하는 단어로 <세굴라 סְגוּלָּה>가 사용되었습니다.

<세굴라 סְגוּלָּה>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면, "자신의 야망과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모은 재산"이라는 뜻입니다. 중립적인 의미의 <세굴라 סְגוּלָּה>는 “개인이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보물”이라는 뜻입니다. 긍정적인 의미로 “왕의 서랍에 있는 가장 귀한 보석”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영적으로 <세굴라 סְגוּלָּה>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을 뜻합니다.

 

"소유, 재물"<세굴라 סְגוּלָּה>에 대한 태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재물과 소유”에 대한 축복의 약속이 하나님의 말씀에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영적인 복을 먼저 누려야 합니다. 하나님의 소유된 자녀라는 고백이 먼저 흘러 넘쳐야 할 것입니다. 이 땅에서 풍요로와 지기 위한 재물<세굴라 סְגוּלָּה>의 복을 누리기 이전에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 되는 하나님의 <세굴라 סְגוּלָּה>가 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소유<세굴라 סְגוּלָּה>라는 고백을 올려 드릴 때 마다, 하나님께서 책임지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주님으로 고백하는 영혼마다 하나님의 세밀하신 인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의 고백대로 하나님께서 일하실 것입니다.

 

모든 피조물은 절대적으로 하나님의 소유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Nov, 11) (마5:8) ● 모든 것을 더 아름답게 바꾸는 사람들!! (하나님의 화평-에이레네 ειρην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