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Column

마귀가 하는 일들

Joseph Lee 목사 2020. 6. 25. 17:41

■Loving Column(2937회)■”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요일3:8) “마귀의 궤계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엡6:11)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할찌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약4:7)

 

마귀를 헬라어로 <디아볼로스-δτάβολος>라고 합니다. <디아-사이에 Between> <볼로스-이간질, 분열, 중상>라는 뜻입니다. 마귀가 하는 일이 분열과 분리입니다. 하나님과 사람 사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간질합니다. 사람이 하나님께 가까이 가지 못하도록 훼방하며 방해합니다. 사람끼리 오해와 분열로 고통하도록 끊임없이 중상합니다.

 

마귀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끊으려고 역사하는 방법이 무척 많습니다. 사람의 눈에 보일 정도로 악한 일들이 일어나는 경우도 많지만, 사람이 깨어 있지 않으면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마음 속에서 점진적으로 일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음을 집중적으로 공격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느껴지지 못하도록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 것입니다. 하나님의 살아 있는 말씀이 들리지 못할 정도로 분주하게 만들 것입니다. 하나님보다 다른 문제에 집중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성령께서 빛을 비춰 주실 때 그 어두움의 정체와 계략이 드러날 것입니다. 사람의 지식과 지혜로 분별하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비록 깨닫는다고 할지라도 사람의 힘으로 이기기가 힘들 것입니다.

 

하나님의 방법은 성령의 검입니다. <검>을 헬라어로 <마카이라-μάχαιρα>라고 합니다. 양날이 날카로운 단검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마귀를 이기는 방법이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내> 자신이 변화되는 방법도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는 하늘의 Tool입니다.■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June 24, 20) (엡6) ● 하나님! 마귀의 공격을 어떻게 이길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