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권고(פָּקַד)하시는 은혜가 무엇이길래 기적의 문이...

Joseph Lee 목사 2019. 11. 30. 18:08

■Loving Column(2725회)■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나의 손이 이 모든 것을 지어서 다 이루었느니라 무릇 마음이 가난하고 심령에 통회하며 나의 말을 인하여 떠는 자 그 사람은 내가 권고하려니와”(사66:2) “생명과 은혜를 내게 주시고 권고하심으로 내 영을 지키셨나이다”(욥10:12) “그러나 여호와께서 저희의 부르짖음을 들으실 때에 그 고통을 권고하시며”(시106:44)




<권고하다>의 히브리어가 <파카드-פָּקַד>입니다. “깊이 생각하시다”를 뜻합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방문하셔서 깊이 들여다 보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손길이 닿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기 위해서 무엇을 드릴까 고민을 했지만, 하나님은 제사보다도 순종을 원하셨습니다. 성령께서 믿는 영혼과 늘 함께 하실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영혼에게 더 가까이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에 목말라하고, 그 말씀을 기뻐하며 두려워하는 영혼에게 <파가드>의 은혜를 주실 것입니다.




사라에게 하나님께서 권고 하셨을 때 이삭을 보게 하셨고, 한나에게 <파가드>의 은혜를 주셨을 때 사무엘을 낳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권고-파가드>하시면 하늘의 기적이 일어납니다. <파카드-פָּקַד>는 하나님의 방문, 권고, 개입, 보살피다는 뜻입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생각하시는 것이 <권고>입니다. 온 마음을 다해서 그 은혜를 구할 때, 하나님께서 <권고>하시는 축복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Flag Station #110 ● “믿음과 현실 속의 간격? 성령 하나님을 누리는 영적인 Tip"(10분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