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하나님께서 특별히 임재(שכינה)하시는 그 곳

Joseph Lee 목사 2019. 9. 22. 17:01

■Loving Column(2656회)■ “그룹들은 그 날개를 높이 펴서 그 날개로 속죄소를 덮으며 그 얼굴을 서로 대하여 속죄소를 향하게 하고속죄소를 궤 위에 얹고 내가 네게 줄 증거판을 궤 속에 넣으라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출25:20-22)



<출25>는 언약궤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말씀입니다. <속죄소>는 그 언약궤의 덮개를 의미합니다. 정금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속죄소>는 “용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언약궤 안에는 증거판 곧, 십계명과 아론의 싹난 지팡이, 만나를 넣게 하셨습니다. 언약궤는 지성소에 모셨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이 지성소에 임하실 것이며, <속죄소>위에 특별히 임하셔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말씀 하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속죄소>는 예수 그리스도를 예표합니다. 하나님께서 <속죄소>에 임재하시는 그 영광을 히브리어로 <쉐키나-שכינה>라고 합니다. <The Presence of God>입니다. 하나님께서 특별히 임하시는 곳이 은혜의 덮개인 <속죄소>였습니다.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 땅에 임하실 하나님의 영광을 예표하는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를 사모하는 그 곳에 깊이 임재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그 곳에 함께 하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Sep 18, 19) (창1) ●성령 하나님과의 만남, 그 능력(δύναμις ), 그 나타나심(δόξ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