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오늘도 하나님의 이 약속은 유효합니다.

Joseph Lee 목사 2019. 8. 18. 17:22

■Loving Column(2621회)■” 롯이 아브람을 떠난 후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동서남북을 바라보라 보이는 땅을 내가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니 영원히 이르리라  내가 네 자손으로 땅의 티끌 같게 하리니 사람이 땅의 티끌을 능히 셀 수 있을찐대 네 자손도 세리라”(창13:14-16)



하나님께서 롯이 세상을 쫓아서 아브람을 떠났을 때, 믿음으로 하나님을 끝까지 바라보는 아브람에게 언약을 확인해 주셨습니다. 롯은 사람의 눈에 보이는 대로 쫓아갔지만, 아브람은 하나님께서 말씀 하시는 곳을 따라 가려고 했습니다. 그러한 아브람에게 눈을 들어서 동서남북을 바라 보라고 하셨습니다. 물론, 아브람이 서 있는 곳의 사방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동쪽>은 조금 다른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쪽을 히브리어로 <케드마-קֵדְמָה>라고 합니다. “동쪽으로”의 의미입니다. 그런데, 말씀에서 <동쪽>은 <에덴 동산>을 의미합니다. 아브람의 발걸음을 에덴 동산 같은 곳으로 옮겨 주시겠다는 뜻입니다. 또한, 아브람이 밟고 있는 모든 곳을 에덴 동산처럼 만들어 주시겠다는 의미입니다. 세상을 택하지 않고, 믿음으로 하나님을 바라 보는 영혼들에게 약속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클 것입니다. 사방을 물댄 동산으로 만들어 주실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Loving Worship은 미국 복음주의 연합 ECA(Evangelical Church Alliance)교단에 속해 있습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으로 영혼들을 일으키는 초교파적인 선교단체입니다.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Aug 14, 19) (창13-14) ● 아브라함, 벧엘의 예배(צָכַַרָ)에서 얻었던 정확한 통찰력과 분별력 그리고, 위기에서의 담대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