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축복하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 그 축복이란??

Joseph Lee 목사 2019. 7. 12. 17:57

■Loving Column(2584회)■”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열조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향하여 네게 주리라 맹세하신 땅으로 너로 들어가게 하시고 네가 건축하지 아니한 크고 아름다운 성읍을 얻게 하시며 네가 채우지 아니한 아름다운 물건이 가득한 집을 얻게 하시며 …”(신6:10:13)



히브리어 <나탄-נתן >은 “허락하다, 주시다”의 뜻이 있습니다. 하늘에서 주신 바가 아니면 사람은 결코 받을 수 없습니다. 비록 사람이 이룬 것 같지만, 하나님께서 허락하셨기에 받을 수 있습니다. “주시다”를 의미하는 또 다른 히브리어는 <바라크-ברך>입니다. “ 복 주시다”의 의미입니다. 천지 창조 후에 하나님께서 가장 먼저 하셨던 것이 복 주시는 것이었습니다. 누구보다도 축복하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입니다. 아담과 하와를 축복하셨습니다. 생육하고 번성할 수 있는 것도 하나님께서 축복하셨기 때문입니다. <바라크>는 “무릎 꿇다”의 의미도 함께 담겨 있습니다. 그 복을 누리기 위해서 하나님 앞에 온 마음을 다해서 무릎 꿇는 것이 진정한 축복입니다. 하나님을 알아 갈수록 진심으로 무릎 꿇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그 은혜 앞에 엎드릴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July 10, 19) (왕하4장) ● 엘리사의 5가지 기적(σημεῖον),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오늘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