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하나님이 보시기에 심히 좋게 하시는 그 축복

Joseph Lee 목사 2019. 6. 30. 17:13

■Loving Column(2572회)■” 하나님이 그 지으신 모든 것을 보시니 보시기에 심히 좋았더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여섯째 날이니라”(창1:31) “히스기야가 그 조상 다윗의 모든 행위와 같이 여호와 보시기에 정직히 행하여”(대하29:2)



<보시기에>의 히브리어가 <라아-ראה>입니다. “눈으로 보다”의 시각적인 의미가 아닙니다. “깊이 생각하다, 염려하다, 걱정하다, 보살펴 주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어미 닭이 새끼 닭을 품는 그 모습입니다. 반대로, 사람의 입장에서 <라아>는 하나님의 말씀에 눈이 열리는 것을 뜻합니다. 말씀을 깊이 품어서 깨닫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내>것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께 <라아>는 한 영혼을 생각하시는 지극정성의 사랑이, 사람에게 <라아>는 하나님의 말씀을 깊이 사모하는 그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마음을 열려고 하는 영혼에게 하나님의 눈이 와 있습니다. <보시기에-라아>의 축복입니다.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심히 좋게 하시는 축복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June 26, 19) (딤후 4장) ● 네 가지 유형의 하나님의 사람(Godly Man)- 마가, 누가, 디모데 그리고, 데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