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Column

영적인 담대함(ץמא)이 믿음입니다.

Joseph Lee 목사 2019. 4. 28. 18:04

■Loving Column(2509회) ■”강하고 담대하라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시31:24) “내가 네게 명한 것이 아니냐 마음을 강하게 하고 담대히 하라 두려워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수1:9)



<담대하다>의 히브리어가 <아마쯔-ץמא>입니다. 용기가 있다, 강하다, 힘이 있다의 의미입니다. 그 뜻을 풀어 보면,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는 모습”을 의미합니다. 사람은 스스로 강하고 싶어도 한계가 있습니다. 두려움이 몰려 올 때, 쉽게 쓰러지기 때문입니다. 상황과 환경만 보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하실 일 보다 현실의 어려운 일들 때문에 마음이 무거울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하나님의 말씀이 등불이 될 것입니다. 그 말씀이 살아서 믿음대로 역사하시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믿음으로 반응 할 때, 성령께서 마음에 깊은 <담대함>을 허락하실 것입니다. 영적인 담대함은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흘러 나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는 것이 복입니다.■Joseph Lee 목사 (http://blog.daum.net/my-jc)




● Loving Worship (Joseph Lee 목사 Apr 24, 19) (고전 15장) ● 유월절, 영원한 희생에서 부활절(ἀνάστασις), 영원한 구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