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Column

[Loving 칼럼] 예루살렘 모리아<모리아- מוֹרִיָּה> 산에서 일어났던 일

Joseph Lee 목사 2025. 4. 23. 18:47

■Loving Column(4702)■ "솔로몬이 예루살렘 모리아 산에 여호와의 건축하기를 시작하니 곳은 전에 여호와께서 그의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이요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 마당에 다윗이 정한 곳이라 솔로몬이 왕위에 오른 넷째 둘째 둘째 건축을 시작하였더라(대하3:1-2) 후에 하나님이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그를 부르시되 아브라함아 하시니 그가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아들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 가서 내가 네게 일러 거기서 그를 번제로 드리라(22:1-2)

 

 

아브라함이 믿음으로 독자 이삭을 하나님께 드리려고 했던 장소가 <모리아- מוֹרִיָּה>입니다.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믿음을 보시고 기뻐하셨고 이삭 대신에 수양을 제물로 준비하셨습니다. 여호와 이레, 여호와의 산에서 준비되리라 언약을 주시며 훗날 독자 이삭 대신에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서 박으신 장소입니다.

 

대상 21장에서 다윗의 인구 조사로 하나님께서 진노하셨을 , 다윗은 3 간의 온역의 심판을 택했습니다. 인구 7만명이 죽었습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간청했을 하나님께서 천사의 손을 거두게 하셨습니다. 오르난의 타작마당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장소였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이 있었던 장소였습니다.

 

곳에서 솔로몬은 예루살렘 성전을 건축했습니다. 아브라함의 독자 이삭 대신에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영원한 제물로 드리게 장소였습니다. 모리아 산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진정한 성전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하나님께 나아갈 있는 유일한 길이며 진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

히브리어 <모리아- מוֹרִיָּה>가르치다” “보여 주다 의미가 있습니다.

<모리아- מוֹרִיָּה>에서 진리 중의 진리가 예수 그리스도이신 것을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유일한 구원자이신 것을 보여 주셨습니다.

<모리아- מוֹרִיָּה>에서 일어난 일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러빙 Zoom 기도] 하나님은 응답 하시기 전에 예수 그리스도에 먼저 푹 빠지게 하십니다 | Joseph Lee 목사 | Loving Wo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