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여호와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것들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시145:10) <하시딤- חסידים>

Joseph Lee 목사 2024. 11. 23. 19:33

■Loving Column(4551)■ “여호와는 은혜로우시며 긍휼이 많으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며 인자하심이 크시도다 여호와께서는 모든 것을 선대하시며 그 지으신 모든 것에 긍휼을 베푸시는도다 여호와여 주께서 지으신 모든 것들이 주께 감사하며 주의 성도들이 주를 송축하리이다”(145:8-10) 주의 성도들아 여호와를 찬송하며 그의 거룩함을 기억하며 감사하라 그의 노염은 잠깐이요 그의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깃들일지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30:4-5)

 

 

성도들을 뜻하는 히브리어는 <하시딤- חסידים>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경건한 삶을 누리며, 인애와 자비로운 마음이 가득한 사람을 뜻하는 성도, “경건한 사람 의미를 가진 <하시드-חסיד> 복수형입니다.

 

하나님의 영원한 사랑, 결코 변치 않는 사랑을 뜻하는 <헤세드-חֶסֶד>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성도들> 하나님의 끊임없는 사랑을 입은 자를 뜻합니다. 그리고, 하나님을 마음을 다해서 사랑하는 자들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난 자들을 <성도들>이라고 합니다. <하시딤- חסידים>입니다.

 

경건한 사람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누리는 자입니다. 은혜 받은 사람입니다. 하나님의 자비와 인애를 깊이 경험하는 사람입니다 사랑으로 마음에 감동을 입은 자들이 <성도들>입니다. 사랑받았기에 하나님의 사랑으로 다른 영혼을 품어 주는 사람이 경건한 사람입니다.

사랑을 입은 그리고 사랑하는 자가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사랑에서 시작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매일의 삶을 덧입고자 합니다. 사랑이면 모든 것이 흘러 넘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하루를 살아 가는 자들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