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Column

[Loving 칼럼] 주를 찾는 자는 다 주 안에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시며(시40:16) <바카쉬- בָּקַשׁ>

Joseph Lee 목사 2024. 11. 11. 19:28

■Loving Column(4539)■ “내가 여호와께 바라는 한 가지 일 그것을 구하리니 곧 내가 내 평생에 여호와의 집에 살면서 여호와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그의 성전에서 사모하는 그것이라 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의 초막 속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의 장막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높은 바위 위에 두시리로다 이제 내 머리가 나를 둘러싼 내 원수 위에 들리리니 내가 그의 장막에서 즐거운 제사를 드리겠고 노래하며 여호와를 찬송하리로다”(27:4-6)

 

 

찾다의 히브리어는 <바카쉬- בָּקַשׁ>입니다. “얻기 위해서 열심히 애쓰다의 의미입니다. 목마름으로 간절히 찾고 발견하기 위해서 애쓰는 것입니다. “간절히 찾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다의 의미가 있습니다. <바카쉬- בָּקַשׁ>는 세가지 뜻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찾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간절함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또 구하는 것입니다. 그 뜻을 알 때까지 하나님께 여쭈어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시간까지 기다리는 것입니다.

 

“찾다, 구하다, 원하다, 요구하다로 사용되는 히브리어 <바카쉬- בָּקַשׁ>는 그 하나만 있으면 모든 것이 충족될 만큼 큰 마음의 소원을 찾는 모습입니다. <바카쉬- בָּקַשׁ>는 진리와 관계가 있습니다. 영적 진리에 대한 목마름입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깊이 대면하고자 하는 갈망입니다. 하나님을 깊이 앙망하는 것이 <바카쉬- בָּקַשׁ>입니다.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깊이 찾아 가는 것도 <바카쉬- בָּקַשׁ>입니다. 영적인 진리와 본질과 깊은 관계가 있는 단어가 <바카쉬- בָּקַשׁ>입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사모합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대면하고 싶어합니다. 하나님과 깊은 영적인 교제를 사모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서 간절히 무릎 꿇습니다. 이 모든 것이 <바카쉬- בָּקַשׁ>입니다. ■Joseph Lee 목사 (https://my-jc.tistory.com)

 

 

● Loving Zoom Prayer 모임 ●

Today!
미국 Pacific 서부 시간, 오늘 월요일 저녁 7시(한국 시간, 화요일 낮 12시)에 Zoom으로 함께 기도하려고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하나님의 독생자, 그 이름을 오늘도 간절히 불러 봅니다. 
Joseph Lee 목사 드림


Join Zoom Meeting
https://us02web.zoom.us/j/83815161711?pwd=6lXTrHIpKuo0ku86rmExz87LIu8bED.1

Meeting ID: 838 1516 1711
Passcode: 7777